대한민국 러시아 대사

글레브 이와쉔쪼프

대한민국 국민에 대한

러시아 친선훈장 수여식 축사

 

(서울, 러시아 대사관, 2006121)

 

존경하는 여러분

여기 러시아 대사관에 오신 것을 기쁘게 환영합니다. 우리는 오늘 엄숙한 계기로 모여 되었습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께서는 대한민국 사업계 주요 대표자인 김쌍수 LG전자 부회장 대표이사, 금병주LG 상사 회장 재표이사께 러시아 국가 훈장인 친선훈장을 수여하였습니다.

러한 관계는 오늘날 상호 신뢰하는 포괄적 동방자 관계 단계로격상되고 있습니다. 이 동방자 관계는 현 국제사회를 바라보는 견해의 유사성에만 기초할 뿐 아니라, 무엇보다 러시아인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이 그 실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경주하는 다수의 프로젴트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잘 알다싶이 그런 프로젝트는 자생할 수 없습니다. 각 이니셔티브나 각 공동 사업은 그를 뒷받침한는 구체적인 기관, 회사, 인물이 있어야 합니다.

LG Group과 그의 주요 부분의 대표인 김쌍수부회장님과 금병주회장님은 러한 무역경제협력의 첫 개첫자 중에 하나이었습니다.

김쌍수 부회장님은 몇백만의 러시아 가족의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한 러시아 시장에 대한 LG전자의 진출의 창시자 중에 하나이었습니다. 그 뿐 아니라 러시아 모스크바 지역 러자시에서 일억 불의 투자를 해서 LG전자 공장을 세우는 결정에 적극 기여하였습니다. 일년에 백만대 이상의 TV, 세탁기, 냉장고를 생산하는 이 공장은 2006 4월에 일을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러시아에는 25백의 일자리가 생겼습니다.

그러나 국제 무역은 상호 교류가 있어야 효율성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LG전자는 러시아 시장에 한국의 가전과 전자 제품을 추진하고 있는 동시에 LG상사는 한국 시장에 항공기를 비롯한 러시아 장비를 팔고 있었다.

금병주 회장님은 러시아 항공기의 한국에 대한 수입의 기초를 마련한 인사 중에 하나이었습니다. 회장님의 직접적인 참여로 인하여 러시아 KA-52 Ansat 헤기 50대이상, 그리고 IL-103 연습비행기 23대가 한국 기관에게 공급되었습니다. 러시아 장비의 공급을 확대하기 위하여 LG상사는 자기 비용으로 기본 수리가 가능한 항공기 AS센터를 한국에서 수립하였고 이곳에 러시아 전문가를 채용하였습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께서의 지령을 실시해 김쌍수 부회장님과 금병주 회장님께 친선훈장을 수여하게 된 것은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훈장을 수여 받으신 데 댛아여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부회장님과 회장님, 그리고 여러분에 가족과 동료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그리고 러한 협력의 주요 참가자인 LG GROUP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다른 한국 주요 업체들도 러시아 파트너들과 일하는데 있어 LG 본받을 것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