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레브 이와쉔쪼프

주대한민국 러시아 대사

러시아 날 기념만찬 축사

2007612

존경한는 여러분,

러시아 날 기념만찬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는 현재 러시아의 급속한 발전에 기뻐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수년의 경제적인 하락으로부터 회복했을 뿐 아니라 세계 경제대국 중에 9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러시아 국민들의 실질 소득은 2000년 부터 두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민주주의 제도도 강화되며 진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언론의 확대는 이 과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4년동안 공식등록된 인쇄매체는 40%로 증가했고 전자미디어는 2.5배로 성장한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인터넷 가입을 하는 러시아 국민 수는 지난 4년 동안 4배 이상 증가햇고 25백만 명을 초과했습니다.

***

내부적 강화가 이루어져감에 따라 러시아는 국제 정치경제의 중요한요소로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다른 많은 나라들보다 더 일찍 냉전이 남긴 교훈들을 깨닳을 수있었으며, 건전한 사고방식대로 살기 위하여 이데올로기를 거부하였습니다. 우리는 자국 안전 보장을 위해 새로운 이데올로기에 기초한 신성 동맹 을 구축하지도 않을 것이며 모두를 당황 시키기만하는 위협이나 최후 통첩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러시아는 예외 없이 모든 국가와 건설적 대화와 평등한 관계를 추진하는 것을 안전보장을 이룰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러시아와 대한민국의 관계는 그러한 파트너쉽의 좋은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UN을 비롯한 여러 국제 포럼에서 더욱 공정하며 민주적인, 그러므로 보다 더 안전한 현대 세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서울과 적극 협조해 왔습니다. 러시아는 대한민국의 건설적인 외교정책을 높이 평가합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의 동북아 국제관계에 있어서의 역할이 앞으로 가일층 강화되는 것이 이 지역내외의 안전과 평화 이익에 부합된다고 봅니다. 한러 협력의 상호 신뢰하는 성격은 오일, 가스 같은 전략적 분야나 평화적 외기권 탐사나 원자력개발 등 첨단기술 분야에 있어서의 급진하는 협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러 선린관계와 협력강화를 위하여 건배를 제의하고자 합니다.